수면다이어트비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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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VJ특공대 조회 0회 작성일 2022-05-26 17:35:39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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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면 다이어트 | 잠과 다이어트의 상관관계 | 자면서도 살이 빠진다?

안녕하세요. 광명365한의원 김윤환 원장입니다.
이번 영상은 수면 다이어트 | 잠과 다이어트의 상관관계 | 자면서도 살이 빠진다? 를 준비해봤습니다.
영상 꼭 끝까지 시청해 주세요!
구독, 좋아요,알람 설정 해주시면
앞으로 더욱 더 유익한 영상 보실 수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

#다이어트 #수면 #수면부족

살을 쪼옥~빼주는
쪽빼탕이 궁금하다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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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APUTA : 규칙적인 생활패턴으로 생활하는게 중요한 것 같아요! 불규칙한 생활은 다이어트뿐 아니라 몸이 망가지는건 당연
Beyonse Carter : 안먹고 푹자면 진짜 살빠져요 ㅋㅋㅋ
April S : 먹고자고 먹고자고는 무조건 찌고 ㅋㅋㅋ
한참 스트레스 엄청 받을때 며칠 잠만 내리 자구 그랬었는데 2~3킬로가 빠져있었음
No ThankYou : 건강관리 다이어트에 규칙적인 수면은 기본
Mochi Cosplay : 10시정도에 잠드는게 베스트인데 그시간에 잠들기가 왤케 아까운지 ㅋㅋㅋㅋ

잠만 잘 자도 살이 빠진다고? 수면 다이어트의 진실은?

잠만 잘 자도 살이 빠진다는 솔깃한 이야기, 레알인가요?
다이어트의 필수요소는 질 좋은 수면이라던데, 왜 그럴까요?
어떻게 잘 자야 살이 빠지나요?
잠과 다이어트에 대한 다양한 궁금증, 김소형 원장님이 쉽게 쉽게 풀어서 알려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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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준영 : 맞는거같아요 좀덜 자면 다음날 붓긴 하더라구요
Dajowa : 선생님 안녕하세요 . 저는 미국서 사는 만 62세 입니다. 왼쪽 어깨가 살속에 찬바람이 들어 시렵습니다 .
답장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Dajowa : 어깨, 팔뚝, 팔목 까지 바깥쪽으로 찬바람이 든것처럼 시렵습니다 .
구본금 : 맞아요 잠만 잘자도살이빠지고 컨디션이좋더라구요
요괴혁 : IGF-1 성장호르몬 그리고 렙틴 대신 그렐린이 들어갔네요

‍♀️‍♀️ 숙면도 하고, 몸도 만들고! 다이어트 성공을 돕는 인지적 기법 & 심상훈련 수면 명상가이드 b/o 과학 논문 참고 [BSM Level 3 - 확언 및 심상화]

정말, 정말일까요? "멘탈 훈련"(상상, 시각화, 시뮬레이션 등)을 통해 다이어트 성공에 도움을 줄 수 있다는 사실이요! 많은 구독자 분들의 요청을 반영하여 다이어트와 바디쉐이핑에 도움이 되는 수면 명상가이드를 제작해보았습니다. 특히, 코핑 기술(coping mechanism)과 관념(misconception) 정화를 위한 인지적 기법, 그리고 실제 신체 변화와 행동 변화를 만들어내는데 도움이 되는 Intrinsic Imagery Training(Mental Imagery, Visualization) 기법을 통해 그동안 자신의 몸에 대해 가져온 이미지(Body Image) 중 부정적이고 불필요한 부분은 덜어내고, 긍정적이고 필요한 부분만을 강화하는 연습을 해볼 것입니다.

깊은 잠에 들며, 내가 바라는 나의 모습을 새롭게 선택하고
현실 속에 그려나가 보시기 바랍니다.

[콘텐츠 이용 시 유의사항]
심상 훈련법은 이미지 트레이닝, 시뮬레이션 훈련이라고도 하며, 스포츠 심리학 분야에서 실제 운동선수들의 시합 성취도를 높이고 근력 강화, 재활 등에 신체적 변화 효과를 높이기 위해 주로 활용되고 연구되어 왔습니다.

이러한 심상 훈련법은 한 두 번의 "시도"나 "체험"만으로 원하는 바를 이루는 요행이 아니며, 보다 실질적인 효과를 경험하기 위해서는 꾸준하면서도, 전문가의 지도에 따른 적절한 수행이 필요할 수 있습니다.

이는 상상이 바로 현실이 된다는 단순한 개념이 아닌, 심리적(주로 인지적) 차원의 목표 내재화 과정이자 동기화 과정이며, 명상이나 이완 요법 등과 같이 신경생리적(neurophysiological)인 변화를 만들어내는 과학적인 방법입니다.

따라서, 다이어트와 몸매 만들기(바디 쉐이핑)를 위해 직접 행동하고 노력하면서, 본 가이드를 함께 이용한다면 보다 효과적인 변화 유도부터 목표 달성까지 도움 될 것이라 생각합니다. ^^

※ 본 콘텐츠 개발을 위해 참고된 과학 (연구) 논문들은 댓글 공지를 통해 확인 가능합니다.

00:00 오프닝(본 가이드 안내)
01:43 심상적 호흡 - 디톡스, 몸속 노폐물 배출
05:51 인지적 기법 - 잘못 형성된 관념의 코핑 및 정화
12:14 심상 훈련법 - 다이어트 성공 확언과 심상화
24:24 음악 볼륨 낮아짐
01:29:13 화면 어두워짐, 음악 볼륨 최저


#숙면과다이어트 #몸만들기 #심상훈련법 #수면명상 #BSMLV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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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SM(Brain-friendly Sleep Method) Levels]

LEVEL 1. Sleep Induction \u0026 Stabilizing Body and Mind
(1단계 - 수면 유도와 심신 안정화)

LEVEL 2. Healing Trauma \u0026 Freeing Emotion
(2단계 - 내적 상처 치유와 감정 정화)

LEVEL 3. Actualizing Hope and Dream \u0026 Positive Affirmation
(3단계 - 꿈과 희망의 현실화와 긍정 확신)

LEVEL 4. Connecting to Inner Nature \u0026 Authentic Self
(4단계 - 내적 통찰과 자아 발견)

LEVEL 5. Deconceptualizing \u0026 Actualizing Self
(5단계 - 탈관념화와 영적 자각, 자아 실현)



[브레이너 제이_프로필 약력_UPDATED ON 03/01/2021]
- 수면 전문 커뮤니케이터
- 수면 및 정신 건강 분야 칼럼니스트
- 국가공인 브레인트레이너 자격 (17-BT-000206)
- 인지심리학 및 사회과학 기반 MBI 연구 참여 (임상적 효과 검증/문헌 연구)
- 온/오프라인 수면 코칭 및 수면 명상 트레이닝 세션 다수 진행

- 前 WhiteHole Inc. 대표이사 (뉴로-리더십 서비스 개발 회사)
- 前 글로벌 멘탈 웰빙 및 인스퍼레이션 페이스북 그룹 운영 (300만 팔로워)
- 前 생명과학 전공 (학사/석사)
브레이너 제이의 숙면 여행 : 많은 구독자 분들의 요청을 반영하여 다이어트와 바디쉐이핑에 도움이 되는 수면 명상가이드를 제작해보았습니다. 특히, 코핑 기술(coping mechanism)과 관념(misconception) 정화를 위한 인지적 기법, 그리고 실제 신체 변화와 행동 변화를 만들어내는데 도움이 되는 Intrinsic Imagery Training(Mental Imagery, Visualization) 기법을 통해 그동안 자신의 몸에 대해 가져온 이미지(Body Image) 중 부정적이고 불필요한 부분은 덜어내고, 긍정적이고 필요한 부분만을 강화하는 연습을 해볼 것입니다.

[콘텐츠 이용 시 유의사항]
심상 훈련법은 이미지 트레이닝, 시뮬레이션 훈련이라고도 하며, 스포츠 심리학 분야에서 실제 운동선수들의 시합 성취도를 높이고 근력 강화, 재활 등에 신체적 변화 효과를 높이기 위해 주로 활용되고 연구되어 왔습니다.

이러한 심상 훈련법은 한 두 번의 "시도"나 "체험"만으로 원하는 바를 이루는 요행이 아니며, 보다 실질적인 효과를 경험하기 위해서는 꾸준하면서도, 전문가의 지도에 따른 적절한 수행이 필요할 수 있습니다.

이는 상상이 바로 현실이 된다는 단순한 개념이 아닌, 심리적(주로 인지적) 차원의 목표 내재화 과정이자 동기화 과정이며, 명상이나 이완 요법 등과 같이 신경생리적(neurophysiological)인 변화를 만들어내는 과학적인 방법입니다.

따라서, 다이어트와 몸매 만들기(바디 쉐이핑)를 위해 직접 행동하고 노력하면서, 본 가이드를 함께 이용한다면 보다 효과적인 변화 유도부터 목표 달성까지 도움을 받으실 수 있으리라 생각합니다! :*)

00:00​ 오프닝(본 가이드 안내)
01:43​ 심상적 호흡 - 디톡스, 몸속 노폐물 배출
05:51​ 인지적 기법 - 잘못 형성된 관념의 코핑 및 정화
12:14​ 심상 훈련법 - 다이어트 성공 확언과 심상화
24:24​ 음악 볼륨 낮아짐
01:29:13​ 화면 어두워짐, 음악 볼륨 최저


[참고 문헌]
Blackwell, S.E. Mental Imagery in the Science and Practice of Cognitive Behaviour Therapy: Past, Present, and Future Perspectives. J Cogn Ther. 2021; DOI: 10.1007/s41811-021-00102-0

Linda Solbrig, Ben Whalley, David J. Kavanagh, Jon May, Tracey Parkin, Ray Jones, Jackie Andrade. Functional imagery training versus motivational interviewing for weight loss: a randomised controlled trial of brief individual interventions for overweight and obesity. International Journal of Obesity, 2018; DOI: 10.1038/s41366-018-0122-1

Hecker, J.E. and L.M. Kaczor. Application of imagery theory to sport psychology: Some preliminary findings. Journal of Sport & Exercise Psychology. 1988; 10(4): p. 363.

Gentili, R., et al. Improvement and generalization of arm motor performance through motor imagery practice. Neuroscience. 2006; 137(3): p. 761-772. DOI: S0306452205011541

Steffen Moritz, et al. Imaginal retraining decreases craving for high calorie food in overweight and obese women: A randomized controlled trial. Translational Psychiatry. 2019; DOI: 10.1038/s41398-019-0655-7

Fritz Renner, et al. Mental imagery as a “motivational amplifier” to promote activities
Behaviour Research and Therapy. 2019; Volume 114, Pages 51-59.

Jankauskiene R, Baceviciene M. Body Image Concerns and Body Weight Overestimation Do Not Promote Healthy Behaviour: Evidence from Adolescents in Lithuania. Int J Environ Res Public Health. 2019;16(5):864. DOI:10.3390/ijerph16050864

Marszał-Wiśniewska, Magdalena & Jarczewska-Gerc, Ewa. Role of Mental Simulations in the Weight Loss Process. The Journal of psychology. 2014; 150. 1-17. DOI: 10.1080/00223980.2014.987102.

Hagger, L., et al. The Handbook of Behavior Change (Cambridge Handbooks in Psychology, pp. 479-494). Cambridge: Cambridge University Press. DOI:10.1017/9781108677318.033

Yao, Wan & Ranganathan, Vinoth & Allexandre, Didier & Siemionow, Vlodek & Yue, Guang. Kinesthetic imagery training of forceful muscle contractions increases brain signal and muscle strength. Frontiers in human neuroscience. 2013; 7. 561. DOI: 10.3389/fnhum.2013.00561

Harvey, Kirsty & Kemps, Eva & Tiggemann, Marika. The nature of imagery processes underlying food cravings. British journal of health psychology. 2005; 10. 49-56. DOI: 10.1348/135910704X14249.

Hai-Lun Chao. Body Image Change in Obese and Overweight Persons Enrolled in Weight Loss Intervention Programs: A Systematic Review and Meta-Analysis. PLoS ONE. 2015; 10(5): e0124036. DOI: 10.1371/journal.pone.0124036

Tracy L. Tylka, Nichole L. Wood-Barcalow. What is and what is not positive body image? Conceptual foundations and construct definition. Body Image. 2015;Volume 14, 118-129.

Lebon, Florent & Collet, Christian & Guillot, Aymeric. Benefits of Motor Imagery Training on Muscle Strength. Journal of strength and conditioning research / National Strength & Conditioning Association. 2010; 24. 1680-7. DOI: 10.1519/JSC.0b013e3181d8e936

Tod, D.A., et al., "Psyching-up" enhances force production during the bench press exercise. J Strength Cond Res. 2005; 19(3): p. 599-603.

Yvette Brazier. What is body image? (2020).
MedicalNewsToday. medicalnewstoday.com/articles/249190
짜요짜요 : 생리통때문에 잠 못주무시는 여성분들을 위해서도 만들어주셨으면 좋겠습니다ㅠㅠ
안호빵 : 졸려 죽겠는데두 영상을 안틀면 잠을 못잘거 같다고 질문 한적 있는데 그때 브레이너제이님이 필요하면 언제든 영상의 도움을 받고 스스로 잘수 있다고 자신을 믿어보라는 말에 마음이 편해졌어요! 실제로 정말 강박증이 의외로 빨리 고쳐지더라구요 ㅎㅎ 감사합니다!
헤이요미_HEYYOMI : 공부가 끝나고 다이어트 시작하는데
너무 감사해요 ♥︎
리챎 : 항상 다이어트가 절 조종하는 듯 했는데 더 차분하게 다시 생각할 수 있게 하시네요..! 들으면서 자고, 더 제가 몸의 주체가 되도록 노력할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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