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메가3식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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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귀요민 조회 0회 작성일 2022-07-03 19:08:56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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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메가3가 많은 식품 6가지

웰빙이 전 세계적으로 확산되면서 식이요법과 운동으로 건강을 챙기는 사람들이 많아졌는데요. 오늘은 건강에 도움이 되는 오메가3가많은식품을 소개해 드리려고 합니다. 그 중에서도 고등어가 가장 많이 함유하고 있다고 하는데요. 대표적인 등푸른 생선으로서 EPA와 DHA로 나뉘는데요. 체내에서는 합성이 안되서 음식물이나 영양제로 따로 섭취해주어야 한다고 하네요. 그럼 이런 오메가3가많은식품들은 무엇이 있는지 한번 오메가3식품을 알아볼까요?
1. 새우., 먼저 새우를 들 수 있는데요. 새우는 바다에서도 볼 수 있고 민물에서도 발견할 수 있죠. 새우의 크기는 다양한데요. 작은 크릴 새우에서부터 무려 15cm에 이르는 것까지 다양합니다.
새우는 오메가3가많은식품이죠. 사람들은 식용을 위해 보리새우를 주로 양식한다고 하네요.
2. 꽁치., 또 다른 오메가3가많은식품으로 등푸른 생선인 꽁치를 들 수 있는데요. 꽁치는 입이 기다랗고 주둥이가 뾰족합니다. 기억하세요. 꽁치는 비타민B와 단백질이 많이 들어있는 오메가3식품으로 DHA가 풍부합니다. 특히 10월에서 11월에 잡히는 꽁치는 지방이 몸의 20%나 차지하므로 더욱 맛있다고 하는데요. 저녁 반찬으로 꽁치 어떠세요?
3. 호두., 견과류중 오메가3가많은식품으로 호두가 있습니다. 호두는 비타민B1과 B2, 단백질이 많아 약용으로도 쓰이고 식용으로 쓰이기도 합니다. 오메가3식품인 호두를 이용해서 만든 호두 기름은 식용으로 쓰이는 것 외에도 화장품이나 향료의 혼합물로 사용되기도 한답니다.
4. 밤., 밤 역시 오메가3가많은식품 중 하나입니다. 밤은 8월 하순에서 10월 중순에 많이 나는데요. 밤은 오메가3와 함께 탄수화물과 단백질, 지방, 비타민ABC와 칼슘 등이 많이 들어있다고 하네요.
때문에 발육과 성장에 좋다고 합니다. 날것으로도 먹고 쪄서 먹기도 하는 밤. 오늘은 밤을 넣어서 밥을 만들어 보세요.
5. 들깨., 들깨에도 오메가3가 많이 들어있다고 합니다. 오메가3식품으로 들깨를 추천하는데요. 향이 독특한 들깨는 오메가3뿐만 아니라 비타민A와 C가 풍부합니다. 또 알칼리성이라 피부에도 좋다고 하네요.
6. 멸치., 마지막 오메가3식품 멸치입니다. 멸치는 참 많은 음식에 들어가는데요. 멸치액젓이나 육수로 많이 쓰이죠. 특히 멸치액젓은 까나리액젓보다 맛이 더 깊고 진하며 또한 단맛은 적어 김치나 미역국, 깻잎장아찌와 잘 어울리는 식품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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채널운영자(성필원)는 무계획적인 사상가를 뜻하는 'kabbu'라는 필명으로 활동하며, 스스로를 학문과 성공의 지혜를 결합시킨 최초의 세속 철학자로 칭한다. 기존의 인식과 완전히 다른 의미있는 삶의 철학을 추구하면서 그 결과물을 글과 강연을 통해 발표하고 있다. 『양처럼 살 것인가 늑대처럼 살 것인가』와『생존』, 『인간농장』,『정보브로커』,『인간농장』등 다수의 저서를 펴냈으며, 『내 안의 백만장자』와 『행동하라! 그러면 부자가 되리라!』를 직접 번역해 책으로 내기도 했다. 페이스북의 20만명 ‘힘이되는 좋은글’ 같은 다양한 사이트들도 운영중이다.
짱리 : 오메가 삼가라고 발음을 하네요?
기계어인가요?
그럼 저사람은 AI?

[무엇이든 물어보세요] 우리 조상들은 옛부터 오메가3를 섭취하셨다★ 생선보다 더 오메가3가 풍부한 식물의 대표, 들깨! KBS 20201125 방송

[혈관 지키는 장수식품] 들깨 삼총사의 건강 효능!
○ 오메가3 지방산의 보고! 피는 맑게 혈관은 튼튼하게!
○ 뇌 기능 촉진하는 로즈마린산 풍부! 치매 예방
○ 식이섬유 덩어리! 노폐물 배출, 변비 해소
○ 풍부한 비타민이 뽀얗고 이뻐지게!

들깨에 오메가3가 이렇게나 많이?!
들깨가 연어와 고등어보다 오메가3가 6배 풍부! (※ 100g 동량 기준)
오늘 들깨가 들깨했다★ 매력 범벅인 들깨 범벅 떡볶이도 맛있게!
20201125

크릴오일, 오메가3, 홍삼 등 건강식품의 진실

#오메가3 #크릴오일 #건강기능식품 #건강에좋은음식

건강에, 또 심장에 좋다는 식품인 오메가3, 크릴오일, 홍삼, 아사이베리, 타트 체리, 한약… 많이들 챙겨 드시죠?
그런데 이런 식품들, 정말 효과가 있는 걸까요?

오늘은 대한심장학회 소속 강원대학교병원 심장내과 이봉기 교수님을 모시고 시중에서 많이 팔리는 이런저런 건강식품들이 정말로 효과가 있는지 알아보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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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소영 : 사이다 처럼 시원한 정보네요. 먹던 영양제는 이제 중단하고 규칙적인 생활 열심히 해야겠어요. 유익한 정보 감사합니다. 자주 올려주세요
Jessica Lee : 내용이 이해하기 쉬우면서도 유익하네요.
성연 채 : 건기식을 제가 아는 주변분들이나 많은 분들이 드시고 계실텐데 역쉬 전문의의 상담을 통해 자신의 건강을 챙기는게 무엇보다 중요하다는걸 다시한번 느끼게 되는 것 같네요 좋은정보 감사합니다
강재영 : 부정맥 약을 복용하고있는데 아주 유익한 정보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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