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년형sm5시승기

페이지 정보

profile_image
작성자라면땅 조회 1회 작성일 2022-05-26 13:18:57 댓글 0

본문

150만원 짜리 중고차 샀는데... 고장이 안나. 심지어 부드럽고 조용해. 이거 뭐지? 르노삼성 SM52OV

#르노삼성 #SM5#SM520V
잠깐 타려고 샀다가, 고장이 안 나서 쭈욱~ 타고 다닙니다.

**내 돈으로 구입한 차입니다. [미디어오토]는 공정거래위원회 권장 표기 사항을 성실히 준수합니다.

**[독일제 수입차(茶)-로네펠트]와 함께 하는 댓글 '상단고정' 이벤트
모두에게 '피가되고 살이되는' 댓글 붙여 주시고, [로네펠트] 선물세트 받으세요!! 선물세트는 2만5천원, 4만원 중 랜덤으로 보내드립니다.
- 댓글 중 가장 좋은 것을 골라 '상단고정'한 후 선물 보내드립니다.
- 한 영상 당 한 댓글 뽑는 게 원칙이지만, 너무 좋은 댓글이 또 있으면 2~3개 추가로 뽑아 번갈아 상단 고정하고 선물(2~3분께)을 보내드릴 수도 있습니다.
- 이 이벤트는 [독일산 수입차(茶)-로네펠트] 선릉점(강남 선릉역 10번 출구에서 350m)에서 협찬하고 있습니다.

ⓒmediaAUTO 《미디어오토》의 모든 콘텐츠에 대한 권리는 《미디어오토》에 있습니다. 영상 URL이나 소스 코드를 통한 공유는 얼마든지 가능하나, 카피나 재편집, 복제 등은 금지합니다.

콘텐츠 문의 및 다양한 소통
장진택 이메일ㅣ jt@mediaauto.co.kr
장진택 페이스북ㅣ www.facebook.com/jintaekchang
장진택 인스타그램ㅣ www.instagram.com/jintaekchang
미디어오토 구독하기ㅣhttps://bit.ly/2Pdo2rx
ace cnc : 건희형이 자동차 안접었으면 지금 현기랑 엇비슷하게 키웠을텐데
명탐정 카라큘라 : 영화 달콤한 인생에서 이병헌씨가 담배던진 카폭주족 재끼는 차로도 유명하죠
M5보다 좋은 SM5, 인정합니다.
Hunter Kim : 11만이믄 신차급이네요. 40만 이상타는 sm5 많습니다.
SM5동호회 운영진으로서 주제 다뤄주셔서 장기자님 감사합니다.
삼성차 이해도가 높으시네요.
고광욱 : 역시 장기자님은 신차 설명도 재미있지만 올드카 설명이 가장 재미있네요 ㅋㅋㅋㅋ 그 당시의 시대적 배경에 대해 알려주시고 ㅋㅋㅋ 자동차 유튜버중에서 자동차의 역사, 시대적흐름, 디자인적 요소등 이렇게 재미있게 설명해주시는 분은 장기자님 밖에 없을 것 입니다 ㅎㅎ
양동원 : 19년간 타던 SM520 한달 전에 보냈습니다
고장없이 우리가족의 발이 되어 주었던 고마운 차였습니다
기자님 영상을 보니 다시 보고 싶어졌어요
고맙습니다!

2018 SM5 2.0 가솔린 클래식 시승기+주행 영상

※실내 공간과 관련한 의견은 제 주관적인 느낌임을 알려드립니다. 기회가 되면 타 차량과 비교를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혼란을 드려 죄송하고 시청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안전운전 하세요 ^^


르노삼성 2018 SM5 2.0 가솔린 클래식 주행영상입니다.

구독자 1천명 모아야 합니다. ㅜ

구독 부탁드립니다.!! ^^

현재 2,195만원에 판매되고 있는 모델입니다.

2.0 가솔린 단일 모델이고

가죽시트, 17인치 휠, 전동시트, 통풍시트, 좌우독립 풀오토에어컨, 룸미러 하이패스가 기본으로 들어가 있는 모델입니다.
C탄 : 지금 3년째 운행 중이고 19,000 km가량 주행했습니다. 연비는 고속도로와 시내주행 합쳐서 10km 정도 되겠고 고파워나 파격적인 퍼포먼스는 없지만 차분하게 몰고 다니면 굉장히 부드러운 주행성능을 보여 주며 고속주행에서도 차가 안정적입니다. 사실 가격 대비 이만한 성능을 보이는 중형차는 없지요.
아주 만족하며 잘 타고 있습니다
spiritual evangelist : 일주일째 400킬로 정도 탔습니다. 차를 구입할 수 있도록 잘 도와주시고 서비스도 너무 잘해 주신게 미안하고 고마워서 딜러 분과 식사도 하고 차도 마셨습니다. 차에 대한 해박한 지식으로 계속해서 차에 대한 팁을 많이 주시더군요. 차량관리 요령 같은거요. 차를 운전할수록 많이 익어서 점점 제차 같고 처음보다 점점 승차감이 좋아지고 있습니다. 갈수록 만족합니다. 여기에 계속 시승기 올리도록 하지요.
곰브의 도쿄라이프 : 잘보고 갑니다!!자세하게 설명해주셔서 너무 좋네요~~
PEOPLE CREW CL : 중형차 하나 보고있었는데 이런 후기영상 정말 도움 많이되는거 같아요^^ 좋은영상 올려주셔서 감사합니다. 자주 들릴게요~
지입차 파트너 : 아직 sm 시리즈는 안타봤는데 생각보다 좋은거같네요~ㅎ

레알시승기 - 뉴 SM5 플래티넘, '죠스바'의 오명을 씻었다?!

르노삼성의 자랑인 SM5 시리즈.

하지만 3세대 모델부터 경쟁에서 밀리면서 위기를 맞았다. 한때 국내차 판매가 하위권으로 떨어지고 '죠스바'라는 비아냥을 들으며 체면까지 구겼다.

그래서 르노삼성은 지난해 말 새롭게 내놓은 페이스 리프트 모델 '뉴 SM5 플래티넘'으로 승부수를 던졌다.

과연 이 모델은 경쟁력이 있을 지 시승해 봤다.

뉴 SM5 플래티넘의 외관에서는 일단 '성형수술'을 거친 뒤여서 기존 뉴 SM5와는 확연히 다른 역동성을 느낄 수 있었다.

프론트 그릴의 디자인도 바뀌었고 LED 주간 주행등과 내부 디테일을 새롭게 꾸민 헤드램프도 인상적이었다. 뒤태는 리어램프에 직접 조명 LED와 면발광 LED를 함께 넣고 크롬 마감을 더해 고급감을 더했다.

실내는 뉴SM5와는 크게 달라진 데가 없었다. 그리고 에어컨 송풍구 가운데 위치한 퍼퓸 디퓨저는 '과연 우리에게 꼭 필요할까?'하는 의문이 들게 했다.

특히 지적하고 싶은 내부 사양은 내비게이션이었다. 크기도 작은데다 너무 깊숙히 배치되는 바람에 운전석에서 멀어 이용하기 불편했다.

또한 내비게이션의 글씨는 거의 보이지 않아 길을 찾아가는데 어려움을 겪었다. 이 부분은 제작사측에서 반드시 개선해야 할 것으로 보인다.

보스(BOSE) 오디오 시스템은 참 좋았다. 뛰어난 음질은 혼자 운전하면서 피로를 잊게 해주는 청량제 역할을 하기에 충분했다.. 다만 최상급 모델임에도 보스 오디오 시스템이 '옵션'이라는 것은 이해하기 어려웠다.

뉴 SM5 플래티넘 운전석에 앉아 살짝 악셀을 밟아보니 차는 매우 부드럽게 움직였다. 핸들링도 전혀 무리가 없었다.

르노삼성의 자랑인 '정숙성'은 그야말로 '베스트'라고 해도 과언이 아닐 정도였다. 엔진음 뿐만 아니라 노면에서 올라오는 소음과 풍절음 등을 거의 완벽하게 차단했다.

그렇다면 가속성능은 어떨까?

솔직히 운전의 재미를 느끼고픈 운전자라면 조금 실망감이 들 정도였다.

가속할 때 부드러움을 강조하다 보니 탄력이 늦게 붙는 느낌이었다.

가속 성능의 극대화를 위해 악셀을 끝까지 밟아봤다. 이럴 때 예상되는 그림은 차가 바로 '튕겨나가는 것'이어야 하지만 RPM 올라가는 소리만 요란할 뿐 속도가 2-3초간 제자리에 멈춰 있어 상당히 놀랐다. 이후에 속도는 냈지만 순간 가속은 기대 이하였다.

물론 일반 운전자가 이처럼 과격한 운전을 하지 않겠지만 그래도 돌발 상황에서 차가 잘 대처하는 지를 비교할 수 있는 기준이 될 수 있기 때문에 아쉬움이 있다.

아무래도 무단 변속기를 장착해 '연비'와 '정숙성'을 강조하다보니 가속성은 조금 떨어졌다는 생각이다.

SM5 플래티넘은 2.0L 가솔린 엔진에 CVT가 조합되어 있다. 구형의 2.5L 모델은 자취를 감췄다.

성능은 변화 없이 최고출력 141마력, 최대토크 19.8kg.m의 힘을 낸다.

복합연비는 리터당 12.6km로 신연비 기준으로 국산 중형 세단 중 가장 뛰어난 수치를 기록하고 있다.

르노삼성이 절치부심으로 내놓은 뉴 SM5 플래티넘!

총평을 해 보자면 부드러움과 정숙성을 고려해 소형차에서 중형차로 갈아타고 싶은 중년의 운전자들이 선택하기엔 경쟁력이 있다고 본다.

특히 여성운전자들이 운전하기에 매우 편안한 느낌을 주기 때문에 가족 나들이와 도심에서 주행하는데는 부족함이 없어 보인다.

뉴 SM5 플래티넘의 성적표는 현재까지 그다지 나쁘지 않다. 하지만 아직 가야할 길이 많이 남아 보인다.
노컷브이 : 매번 비슷한 영상을 보여주는 게 식상하다는 의견이 있어서 제작진이 이번엔 뺐다고 하네요. 그리고 뉴SM5 플래티넘의 엔진이나 트렁크는 기존 모델하고 별로 달라진 것이 없다는 것도 이유가 됐다고 합니다. 의견 주신데 대해 감사드립니다. 더욱 재미있고 알차게 만들겠습니다. 레알시승기 계속 사랑해 주시면 좋겠습니다. 꾸벅~ *^^*
YeongGeun Park : 시원시원해서 꾸준히 보는데
초반엔 트렁크도 보여주고 엔진도 보여주고 했는데
지금은 왜 다 빼먹음요
노컷브이 : 네 앞으로는 그렇게 하겠습니다. 제작사에게 유리하거나 불리한 측면을 고려하지 않고 이용자 입장에서 시승기를 만들려고 노력하고 있으니 오해 없으시길 바랍니다. 거듭 의견 감사드립니다.
YeongGeun Park : 그러면 전이랑 트렁크가 비슷해서 실망했다든가 아님 안보여주겠다고 말로만이라도 언질해주셔야죠
지금와서 생각해보니 불리하다고 뺀게 아니길 바랍니다
연비도 보여주고 했었는데....
DB : 잘 보았습니다.^^

... 

#2019년형sm5시승기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전체 9,355건 1 페이지
게시물 검색
Copyright © www.bankloan.or.kr. All rights reserved.  Contact : help@oxmail.xyz